본문 바로가기
랜덤다이스 tip

랜덤다이스 기어덱 초보 공략 쉽게하는 방법

by 설후빠 2020. 4. 20.
반응형

 

 

랜덤다이스 기어덱 초보 공략 쉽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설후빠입니다. 오늘은 지난날에 이어서 굉장히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어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어주사위의 정보 및 장,단점

 

 

기어주사위는 초보분들과 중수분들 심지어 고수분들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사위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하는 방법도 되게 간단하면서 기어주사위만 늘려가면은 그만큼 연결되어 데미지 증가폭이 크게 오르기 때문에 대전모드든 협력모드든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어주사위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운영하는 방법, 덱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설없이 사용하는 덱과 중수이상분들이나 전설이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어덱의 장점

  • 기어주사위만 연결하면 쉽게 데미지 증가하는걸 볼 수 있다.
  • 초보분들부터 고수까지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 어느정도 숙련이 되면 협력모드 빠른30덱(빠3덱)을 구성해서 빠르게 주사위와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릴 수 있다.

기어덱의 단점

  • 연결을 하지 못하면 어떠한 덱들보다 저조한 데미지를 볼 수 있다.
  • 기어주사위로만 딜을 넣기 때문에 연결 및 눈갯수가 높지않으면 라운드 올라가는데 힘이 든다.

초보분들이 쉽게 사용하는 기어덱 (전설x)

처음 시작하신 분들이나 시작한이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전설주사위가 많이 없으실 겁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클래스를 올리기 위해서 기어주사위를 사용하시는데요. 전설이 없는 기어덱의 경우는 위와 같이 기어,적응,제물,스위치,얼음을 들고 가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주사위를 뽑아주시고 기어주사위를 스위치주사위로 이용해서 이동을 시켜 기어주사위들 끼리 연결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제가 기어주사위를 얻고나서 클래스8까지 올라갈 때까지 사용했던 덱이구요. 운영방법이 되게 쉬워 손쉽게 하실 수 있는 덱입니다.

 

 

이덱에 핵심은 스위치 주사위 입니다. 같은 눈의 주사위를 옮겨줄 수 있는 이 주사위로 기어주사위를 연결을 시켜주면서 덱의 전체적인 것들을 향상 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1성 스위치, 2성 스위치, 3성 스위치등 하나씩을 가지고 있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연결을 시켜줄려면 같은 눈의 주사위들을 이동시켜야되는데 하나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이동시키는데 편하십니다.

 

 

위와 같이 같은 기어주사위가 떨어져 있을때 스위치 주사위를 이용해 연결을 시켜줍니다. 처음에는 눈 갯수를 늘리는 목적이 아니라 나의 주사위판에 주사위를 전부 뽑아서 유지를 한다고 생각을 하고 꽉 찰때까지 주사위를 뽑아주면서 기어주사위를 연결 시켜주세요.

 

이 덱을 사용하실땐 어떤 특정 주사위만 높게 올리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주사위 갯수를 늘려주시는 겁니다. 평균적으로 1성으로 꽉차있는 주사위 판을 2성으로 올리겠다 라는 마인드로 균등하게 주사위 눈 갯수를 늘려주시고 늘려주시면서 스위로 기어주사위를 연결 시켜주시는 겁니다. 이렇게하면 스위치주사위의 눈갯수 상황에 맞춰서 기어주사위를 연결하여 더 큰 데미지를 늘릴 수 있으니 이 덱을 운영하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입니다.

 

 

적응주사위는 같은 눈의 아무 주사위와 합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주사위 사용법은 우선적을 기어주사위에게 사용을 하지 않고 스위치주사위 눈갯수마다 하나씩을 가지고 있다면 남은 스위치 주사위에 사용을 하시거나, 제물주사위에 사용하여 빠른 SP 수급을 통해서 주사위의 눈 갯수를 늘려주는 방식으로 사용 해주시면 됩니다.

 

제물주사위는 초보분들이나 고수분들까지 많이 쓰는 주사윈데요 그만큼 이 주사위를 사용함으로써 빠른 SP 수급을 통해서 눈 갯수를 올려 화력을 높히는 방법입니다. 제물주사위끼리 합치면 그만큼 SP를 많이 받으나 갯수가 부족하면 적응주사위와 합성을 해서 조금이라도 수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처음에 시작하실 때 무조건 딜 주사위를 넣어서 빠르게 클리어 하실려고 하는데요. 그건 잘못된 방법입니다. 얼음주사위 같이 속도를 느려주는 주사위를 사용함으로써 몹들의 속도를 낮춰서 좀 더 많이 때릴 수 있고 상대방이 똑같은 주사위를 가지고왔어도 나중에 라운드가 증가할 때 마다 속도차이로 승패가 갈리는 상황이 많이 오게됩니다. 실제로 제가 지금까지 하면서도 얼음주사위처럼 몹들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주사위를 끼고 안끼고 차이가 정말 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협력모드든 대전모드든 얼음주사위 같이 디버프 주사위를 하나씩을 가지고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중수 이상분들이 사용하는 기어덱(1)

랜덤 상점이나 또는 협력모드 상자를 통해서 전설 주사위를 많이 얻으신 분들이 하시는 덱입니다. 모든 덱에 있어서는 성장주사위와 조커주사위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심지어 성장다이스라는 말까지 나올정도로 성장주사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운영방법은 조커로 성장을 복사를 하고 양분으로 눈 갯수를 늘려주는 방식으로 기어덱을 꾸려나가시면됩니다. 조커주사위를 무조건 성장주사위로 사용하지않고 때에 따라 기어주사위나 재물주사위로도 복사를 해서 빠른 SP 수급을 통해서 눈갯수를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분주사위는 같은 눈의 주사위에 사용하면 랜덤으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눈 갯수를 늘려줍니다. 이것을 통해서 빠르게 기어주사위의 눈 갯수를 늘려 빠르게 제거를 할 수 있는데요 지금 알려주는 덱과 밑에 덱을 통해서 협력모드 빠른30덱(빠3덱)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올라갈 수 있는 덱이라서 클리어 시간도 굉장히 빨라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덱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덱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너무 무리하게 성장주사위에게 양분주사위를 사용하지 마시고 성장주사위의 눈갯수가 3성,4성 정도면 다른 주사위에게 사용해서 평균 눈 갯수를 늘려주세요.


 


 

중수 이상분들이 사용하는 기어덱(2)

위의 주사위덱과 같이 많이 사용하시는 덱입니다. 여러분들의 취향에 따라서 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환주사위를 통해서 빠르게 주사위를 생성하고 빠르게 올리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과도하게 올리게 되면 소환주사위가 7성이 되는 그런 경우도 있으니 전체적으로 눈 갯수를 늘려주는 방법으로 운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소환주사위는 합성 시 랜덤으로 다른 주사위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눈이 높을 수록 소환되는 주사위의 눈도 증가하는데요. 다만 너무 과도하게 소환주사위에게 몰두하게 되면 기어주사위를 연결하는데 지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커주사위는 기어주사위나 제물 또는 성장주사위에게 사용하시고 소환주사위는 자신의 판에 주사위가 많이 없을 시에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어덱에 추천드리지 않는 주사위

 

기어주사위를 사용하실 때 강풍주사위와 감염주사위를 사용하시는데 위와 같은 주사위를 사용하시게 되면 기어주사위를 연결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위에 주사위는 딜 주사위를 총 3개를 사용하는거라서 그만큼 디버퍼주사위를 사용못하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라운드를 클리어하는데 힘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사용하실려고 하시는 분들은 사용해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덱을 구성해서 클리어하는것도 랜덤다이스 만에 묘미니까요.


추천하는 덱을 통해서 위와 같이 모든 판에 기어주사위를 넣어서 운영할 때까지 열심히 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상으로 랜덤다이스 기어덱 초보 공략 쉽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초보분들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글을 적어 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다양한 덱들을 구성하는 방법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