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덤다이스 tip

랜덤다이스 콤보덱 협동덱 구성방법

by 설후빠 2020. 4. 24.
반응형

랜덤다이스 콤보덱 협동덱 구성방법

안녕하세요. 설후빠입니다. 오늘은 신규 전설주사위인 콤보주사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콤보주사위란?

 

 

우선 콤보주사위가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이번 업데이트가 되면서 몇개의 주사위와 신규주사위가 나왔습니다. 희긔주사위인 '활 주사위' 영웅주사위인 '파동 주사위' 마지막으로 전설주사위인 '콤보 주사위' 이렇게 3개가 출시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콤보주사위가 요즘에 협력모드에서 가장 핫 한 주사위인데요 그 이유는 이번패치로 빛주사위가 너프를 당하면서 에너지총덱, 태양총덱이 많이 약해졌고 또 이 콤보주사위가 콤보가 쌓일수록 말도 안되는 데미지를 넣어서 많은 고수분들이 고층을 올라가기 위해서 이 주사위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된지 얼마 되지 않아 어제! 드디어 저도 상점에 나오게 되서 얼른 돈을 수급하여서 콤보 주사위를 사게 됬네요ㅎㅎ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그래서 이 주사위가 얼마나 쌔길래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기라고 하는지 궁금해서 바로 협력모드를 해봤어요. 처음에 하니까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초반라운드에서 10라운드를 가지 못하고 게임이 끝났는데요. 하면 할수록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오면서 하다보니 점점 고층으로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콤보주사위 스펙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단순히 보게 되면 데미지가 10인데다가 공격속도도 1초여서 이게 무슨 데미지를 많이줘? 라고 생각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 주사위는 콤보주사위를 합칠 때 마다 콤보가 올라가게되고 그 콤보당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높은 콤보 일수록 그만큼 엄청난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실제로 유튜브에서 여러 고수분들이 600콤보 1000콤보까지 가는 영상들도 있으니 한번씩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이 주사위는 콤보를 빠르게 올려서 데미지를 증가시켜 라운드를 클리어하게 되는 방식인데요. 에너지총덱이랑은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콤보주사위 협력모드 구성방법 1. 퀵매치 (혼자서 할때)

우선 퀵매치를 통해서 혼자 하실 때 구성방법입니다.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주사위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없고 또 사람들이 많이 하는 구성으로 가져와봤습니다. 성장주사위와 전이주사위가 바껴져 있는데요. 콤보주사위는 아까도 말했듯이 콤보를 최대한 얼마나 많이 쌓았냐에 따라서 고층으로 올라 갈지 못올라 갈지가 결정이 되기때문에 소환주사위와 적응주사위로 빠르게 주사위들을 소환해서 콤보를 이어가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이주사위같은 경우 계속해서 소환을 하려면 SP 수급이 원활해야 하기때문에 집어 넣은건데요. 각자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셔서 운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아무래도 콤보주사위는 이 소환주사위가 없으면 시체나 다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사위를 많이 소환해서 콤보를 이어가야 하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되는 주사위 입니다. 초반엔 이 구성덱 같은 경우에는 데미지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상대편 라인에서 본인의 라인까지 몹들을 어느정도 제거를 해주셔야됩니다.

 

소환주사위의 소환을 많이 하게하려면 역시 조커도 필수 주사위 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 콤보주사위와도 복사를 해서 콤보를 할 수 있게 콤보주사위 갯수도 유지를 해주셔야되는데요. 이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론 적응 소환 조커 이 3개 주사위는 거의 필수 주사위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은 적응 주사위 입니다. 등급이 낮아서 초보자 분들도 쉽게 구하실 수 있는 주사위 인데요. 소환주사위 끼리 합쳐도 되긴하지만 적응주사위로 합치게 되면 1개 주사위를 아낄 수 있어 더욱더 많은 주사위들을 소환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이 주사위도 필수로 가지고 있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성장주사위와 전이주사위는 취향에 맞게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성장주사위를 사용하게 되면 고갯수의 콤보주사위를 금방 만들게 되니 그 아래에 있는 콤보주사위들만 합쳐주시면 되니 빠르게 올리 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하게되면 SP수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많이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꾀 있으신거 같습니다. 그래서 성장주사위를 빼고 전이주사위를 넣어 충분한 SP수급을 하면서 눈갯수를 천천히 올리시는 분들도 있는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직 전이를 사용을 해보지 않았는데요. 차근차근 하면서 전이주사위를 넣어서 한번 해볼려고합니다. 나중에 전이주사위를 넣은 콤보덱도 해보고난뒤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콤보주사위 협력모드 구성방법 2. 서포터와 함께

위에 덱은 딜러분이 사용하시는 덱이고 아래에 전이 덱은 서포터분이 사용하시는 덱입니다. 위에 덱은 퀵매치할때도 많이 사용하시는 덱이기도하고 서포터와 함께 해도 무방한 덱입니다. 이덱에 핵심은 서포터 분의 전이를 얼마나 많이 생산을 해서 얼마나 빨리 SP 수급을 할 수 있냐에 차이인거 같습니다. 나중에 갈수록 주사위를 뽑는데 드는 SP가 많이 때문에 이 조합으로 가면 나중으로 갈수록 SP부족한 현상을 줄여주는것 같습니다. 또한 전이주사위의 눈 갯수가 증가할때마다 주는 SP가 크기 때문에 초반에 자잘한 주사위들은 얼른 합성하여 눈갯수가 높은 주사위를 만드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균열 주사위의 특징은 몹들의 방어율을 감소 시키는 건데요. 풀업을 했을땐 거의 30%에 달하는 감소를 하게되는데요. 콤보 주사위가 데미지들어가는걸 더욱더 증가 시켜주기때문에 좋은 주사위 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지인과 같이 플레이를 해본 결과 콤보수가 100에 다달았을때 데미지 차이는 30만정도가 차이났던걸로 기억합니다. 그정도로 데미지 뻥핑이 높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주사위 입니다.

 

콤보주사위만 사용하다보니 CC기를 가지고오는 주사위가 없기 때문에 서포터분이 얼음주사위를 가져와 어느정도 속도를 감소시켜서 콤보주사위가 많이 때릴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협력모드에서 얼음주사위는 거의 필수 주사위라고 보는데요 혼자서 퀵매치를 통해서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사용을 하지 못하지만 서포터분과 함께 한다고하면은 서포터분에게 반드시 얼음 주사위를 가져오시라고 말해주시면 될거 같네요.

 


 


콤보주사위 콤보 쌓는 방법

콤보를 쌓는 방법은 우선적으로 눈갯수가 2개 이상일 때에 합쳐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와 같이 1성 콤보주사위가 3개가 있다면 합성을 하여 1개를 유지시켜 주는 겁니다. 왜냐하면 그렇게해야 나중에 소환주사위를 통해서 소환된 주사위랑 같이 합성을 할 수 있으니 각 갯수의 콤보주사위를 하나씩은 남겨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콤보덱에선 조커주사위를 얼마나 잘 활요하나에 따라서도 콤보를 많이 쌓을수도 있고 못쌓을 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보통 라운드라 올라가는 만큼 콤보수도 같이 올라가면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10라운드 전까진 콤보 올리는게 힘이들수 있고 또 무리하게 올리다보면 10라운드에서 끝나는걸 자주 경험했기 때문에 초반엔 상대방이 잡아 주기를 기도하면서 천천히 올립니다. 그리고 15라운드부터는 어느정도 콤보수가 쌓이기 때문에 상대방보다 더 빨리 잡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보스 라운드 클리어 할때 콤보주사위 콤보 수

우선적으로 10라운드 뱀 보스 같은경우는 손쉽게 처리를 하기 때문에 따로 찍지는 않았습니다.

20라운드에서의 콤보 수는 18로 보스를 손쉽게 클리어를 했습니다. 보통 평균 17~20의 콤보를 유지했다면 쉽게 보스를 잡았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20라운드 까지 가는데 콤보 수 올리는게 힘이 들 수 있으니 많은 연습을 통해서 적응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0라운드에선 나이트 보스를 31콤보로 클리어 했습니다. 제 기준으로 31콤보가 되면 크리데미지가 약 4만5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손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랜덤으로 변환되는 주사위를 콤보주사위로 어느정도 바꿔놓기만 해도 쉽게 클리어가 되기 때문에 이 라운드에서 클리어를 하셨다면 변환된 소환이나 적응으로 콤보수를 늘려주세요.

40라운들 클리어할때 콤보수는 47이였습니다. 47일때 보스한테 들어가는 데미지는 약 9만데미지 정도 들어갔었습니다. 콤보수가 증가 할때 마다 비약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몹들을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콤보주사위만을 남겨 놓고 나머지는 콤보 올리는데에 힘을 쓰지면 될거 같습니다.

 

제가 퀵매치를 통해서 가장 많이 올라간 층수는 70라운드까지 올라갔네요. 여기까지 올라가면서 쌓아올렸던 콤보수는 77이였고 욕심이 너무 지나쳐 무리하게 콤보 수를 올린다고 올리다가 콤보주사위를 유지를 못해서 결국엔 여기서 끝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냉정하게 생각해서 천천히 콤보수를 올린다면 이보다 더 높은 층까지 올라가지 않나 싶습니다.

 



2020/04/21 - [랜덤다이스 tip] - 랜덤다이스 원소주사위 대전덱(원소덱) 공략

2020/04/20 - [랜덤다이스 tip] - 랜덤다이스 기어덱 초보 공략 쉽게하는 방법

2020/04/19 - [랜덤다이스 tip] - 랜덤다이스 태양덱 운영법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