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덤다이스 tip

랜덤다이스 원소주사위 대전덱(원소덱) 공략

by 설후빠 2020. 4. 21.
반응형

 

랜덤다이스 원소주사위 대전덱(원소덱) 공략

안녕하세요. 설후빠입니다. 오늘은 랜덤다이스 대전덱 1티어인 원소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소주사위란? 운영방법 소개

 

원소주사위는 주사위 눈이 공격함과 동시에 주변에 원형으로 돌아가는 원소들도 같이 공격을 해서 2번의 공격을 하는 주사위입니다. 주위를 멤도는 원소들은 마치 태양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행성과도 같은 존재들인데요 이 원소들이 한번만 공격하는게 아니라 회전하면서 계속해서 공격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주사위의 눈 갯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원소들도 같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7성 원소주사위는 7개의 원소가 주위를 멤돌고 있습니다. 또한 원소들은 일반데미지가 아닌 몹들의 체력에 대비해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초반라운드보다 후반라운드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3라운드 이후에 체력이 급증하는 라운드부터는 원소주사위가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원소덱의 구성방법

 우선 정석이라고 생각되는 구성입니다. 태풍, 원소, 눈보라, 조커, 성장 주사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전부 전설주사위인 만큼 구성하는데 있어서는 초보분들이 하기는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구성이 된다고하면은 나중에 클래스가 높은 구간에도 많이 사용하는 덱이고 클래스12 이후로 많이 만나는 덱중에 하나입니다. 상대방도 같은 원소덱이라고 하면 주사위의 클래스차이나 크리티컬데미지 차이로 인해서 승패가 갈릴 수 있고 또 원소의 배치에 따라서 그 차이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눈보라주사위는 원소주사위의 원소들이 충분히 공격할 수 있도록 몹들의 이동속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주사위입니다. 초반 1,2 라운드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질 않기 때문에 초반에 나오는 눈보라는 합성을 하여 금방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후 3라운드로 진입할 때부터는 천천히 눈보라주사위 갯수를 늘려 몹들이 밀리지않게 유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 원소주사위는 데미지와 공격속도가 현저히 낮기 때문에 원소주사위 만으로 몹을 처치하는데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보조 딜 주사위를 넣는 것인데요. 태풍주사위는 1차 형상변환을 통해 공격속도가 증가하여 많이 때릴수도 있고 2차 변환을 통해서 모든 데미지가 크리티컬 데미지로 때리기 때문에 원소주사위의 부족한 딜을 이 주사위 하나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초반 라운드에서는 원소보단 태풍주사위를 우선으로 만들기를 권장합니다. 이후 설명은 운영방법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성장주사위는 어딜가나 필수로 쓰이는 주사위중에 하나인데요. 원소주사위를 사용하실 때 성장주사위는 최대한 성장을 유지해주시면서 덱을 올려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조커주사위와의 호흡이 상당하므로 유지를 하는데 신경을 쓰신다면은 초반 라운드 부터 눈 갯수가 높은 주사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조커주사위는 전반적으로 성장주사위를 복사하는데 많이 사용하지만 때에 따라서 다른 주사위로도 복사를 하여 라인 운영 및 관리를 하시는데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딜을 계산하지 못해서 라인이 밀려버리면 꾀나 큰 타격을 입으실 수 있으니 성장과 조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현재 주사위 상황에 따라서 복사하시는걸 연습하시는 것도 클래스를 높히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소주사위 운영방법

우선 원소주사위 특성상 외곽으로 배치를 해야 원소들도 같이 공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빨간색으로 쳐져있는 공간부터 원소주사위를 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초반에는 주사위들을 전부 채워 넣는다는 생각으로 하되 조커와 성장주사위가 나왔다면 성장주사위가 변환되는 시간을 맞춰서 조커를 복사해서 성장을 계속해서 유지시켜주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소덱에 있어서도 성장 유지하는걸 우선으로 생각을하고 이후에 외곽으로 원소들을 배치하는 걸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라운드에서는 태풍 주사위 갯수를 3개정도 유지를 하면 어느정도는 라인을 밀리지 않게 되기 때문에 초반에 성장이 많이 안나오셨다면 조커를 태풍으로 복사해서 라인 유지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원소덱은 라인이 중간이상으로 가면 밑도 끝도없이 밀리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밀리지 않게 유지를 시켜주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 입니다. 또 태풍주사위를 3개정도 유지를 함에도 라인이 밀리기 시작한다고 하면은 업그레이드를 한두번정도 해주셔서 라인이 밀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원소덱은 라인관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도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라인관리하는데 신경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먼저 원소들을 1번자리에 배치를 해주시는게 가장 좋으며 이후 후반라운드에 갈수록 많이 밀리기 때문에 2번자리까지 원소들을 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원소덱 특성상 외곽자리부터 채워가기 때문에 중간자리의 눈갯수가 현저히 적은데요 그렇게 구성하시는 연습을 하신다고 하면 원소덱을 잘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외곽위주로 올리다보면 중간부분은 눈 갯수가 많이 적습니다. 하지만 1번자리에 위치를하여서 몹들을 초반부터 밀리지않게 유지를 할 수 있으며 나중에 갈 수록 얼마나 외곽으로 원소주사위들을 배치해 놓느냐에 따라서 승패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작정 원소주사위를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태풍주사위들도 어느정도 유지를 해야 한번에 밀리는 몹들을 말끔히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원소주사위 만큼의 태풍주사위도 유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소주사위 구성덱의 대체 주사위

태풍주사위가 없으신 분들은 강풍주사위로 대체 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크리티컬로 때리는 태풍이 아니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몹을 처치하는데는 많이 버거울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소주사위를 잘 배치를 해놓는다고 하면은 그 차이를 극복해 나가실 수 있고 실제로 랭커분들 중 한분도 태풍이 아닌 강풍주사위를 사용하시는 것을 본적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대체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또 스위치주사위는 기어덱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주사위인데요. 원소주사위와도 호흡이 괜찮습니다. 외각에 스위치를 둔 상태로 안쪽에 생긴 원소주사위를 이동을 하여 외곽으로 바꿀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성장주사위나 조커주사위가 없을시에 대체로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눈보라주사위가 없다면 모레주사위나 얼음주사위 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 빠른 SP 수급을 위해서 재물을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원소,태풍,CC기 를 사용하시는데 제물을 사용하려면 꾀나 구성하는데 힘이 들수 있기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원소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다양하고 많이 애용하시는 덱들을 가지고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2020/04/20 - [랜덤다이스 tip] - 랜덤다이스 기어덱 초보 공략 쉽게하는 방법

2020/04/19 - [랜덤다이스 tip] - 랜덤다이스 태양덱 운영법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