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tip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 자동올리기 10초만에 해결!

by 설후빠 2020. 4. 16.
반응형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옮기기 & 자동 올리기 10초만에 해결!

 

안녕하세요. 설후빠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와 자동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떼는 말이야 ~

 

불과 10년전에는 휴대폰에 있는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길려면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을 해서 사진을 옮기고,

사진을 저장하려면 USB 등을 사용을 했는데요. 요즘은 기술이 워낙에 발전을 해서 연결을 따로 하지 않아도 쉽게

휴대폰에 있는 사진들을 옮길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하는 네이버 클라우드는 휴대폰에서 앱을 통해서 사진을 옮기면 PC로 로그인해 사진을 쉽게

다운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가 제공해주는 용량도 꾀 많아서 많은 양의 사진과 동영상, 문서등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어려울거 같지만 막상 해보면 정말 쉬운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사진을 클라우드로 옮기는 방법

 

 

 

1. 우선은 사진을 옮길려면 어플을 설치해야겠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다운줍니다.

위와 같은 아이콘이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어플을 깔으셨다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2.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이런 창이 뜨게 될텐데 우측 하단에 보이는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3. 올리기 창이 뜨면 사진, 동영상, 음악, 기타파일이 뜨게 되는데요. 이렇게 사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일들을 옮길 수 가 있습니다.

저기서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4.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카메라 어플로 찍은 사진들이나 여러분들이 구분해 놓은 폴더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이 있는 폴더를 클릭해 줍니다.

 

 

 

 

5. 여러분이 원하는 사진을 찾으셨다면 그 사진을 클릭을 한 후에 하단에 있는 올리기를 눌러줍니다.

 

 

6. 올리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저렇게 다운이 되고 1개 올리기 완료 표시가 뜨게되면 정상적으로 클라우드에

사진이 저장됬다는 뜻입니다. 사진 올리는 것을 다 끝내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완료 목록 삭제를 해주세요.

삭제를 안하시게 되면 나중엔 지금까지 올렸던 사진 목록들이 뜨게되어 제대로 올라갔는지 헷갈릴 수 있으니 그날마다 올리신 사진들은 꼭 삭제를 해주세요.

 

 

번외. 만약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들을 다른 곳으로 보내고 싶을 땐,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들 중 원하는 사진을 클릭을 해주시고

왼쪼고 하단에 내보내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자신이 원하는 곳을 클릭 해주시고 사진을 보내시면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바로 자동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올리기 설정하는 방법

 

 

1.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을 켜서 나오는 첫 화면에서 왼쪽 우측상단에  Ξ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거기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3. 설정에서 자동 올리기 허용을 눌러 켜주시고, 바로 아래에 있는 자동올리기를 눌러주세요.

 

 

4. 자동올리기 창에서는 밑에 보시면 자동올리기 대상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봤던 카메라 어플, 사진을 수정하는 어플등을 사용하면 저장되는 폴더들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5. 여기서 자신이 휴대폰에 저장하는 모든 사진들을 저장을 하고 싶으시면 전체를 클릭을 해주시구요.

동영상도 같이 저장하고 싶으시면 동영상도 클릭을 해서 자동올리기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저장하고 싶지 않은 폴더가 있다고 하면 그 폴더를 해제를 하여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 자동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올리는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더 다양한 팁들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