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tip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페북 탐라 막기) 손쉽게 해결

by 설후빠 2020.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설후빠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페북 탐라 막기) 손쉽게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전세계에서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인데요. 그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는데요. 자신의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려 지인들에게 자랑을 할 수 있고,

현재의 심정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면서 공감을 얻을 수 있기도 하고,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각지 여러나라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의 소통도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페이스북은 엄청난 사람들이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만 있는 것은 아니겠죠? 자신이 찍은 사진들을 나만 볼수 있게 설정을 하고 싶고 내가 활동하는 내용들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는걸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거 같습니다. 특히나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통해서 본인이 무슨 활동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그러한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꾀 있으신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라인 설정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휴대폰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페이스북을 들어가야 겠죠? 어플로 들어가 줍니다. 

 

 

 

1. 페이스북을 들어가셨다면 첫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그중에서 위에 三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2. 메뉴창이 뜨게 되면 위와 같은 여러 항목들이 보이시는데요. 위에서는 아무것도 건들일건 없고 스크롤해서 밑으로 내려줍니다.

 

 

3. 더보기를 누르지 않은 상태로 밑에 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4. 설정과 공개 범위에서 가장 첫번째에 위치해 잇는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5.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여 내려 줍니다.

 

 

6. 공개 범위란에서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를 확인하고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내 타임라인에 글을 쓸 수 있는 사람과 내 타임라인을 볼 수 있는 사람을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7. 타임라인 항목에서 두번째에 위치한 항목이 보이는데요. 그 항목에서 타임라인을 볼 수 있는걸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바로 위 항목에서는 타인이 자신에게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을 선택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설정해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8. 두번째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타임라인을 안보게 하는 방법은 자신만 볼 수 있게 설정을 해야만 하는데요.

위에 보시면 항목 중에서는 안보인다고 당황하지 말고 더보기를 클릭하여 선택 항목을 넓혀줍니다.

 

 

9. 더보기를 누르게 되면 나만 보기 란이 생기는데 이것을 클릭해주면 더 이상 다른사람이 자신의 타임라인을 볼 수 없게 됩니다.

 

 

10. 뒤로가기 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다면 더이상 타임라인을 상대방이 볼 수 없게 설정 하였는데요.

만약에 타임라인을 숨긴것을 다시 해제 하고 싶다면 다시 설정에 들어가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한 후에 다시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페북 탐라 막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보지않으면 어려울 것 같은 설정법인데요. 막상해보면 5분도 안걸리는 설정법입니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상대방이 내 타임라인을 보는걸 불편해 하시는 분들은 한번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