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tip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간단한 방법

by 설후빠 2020.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설후빠 입니다. 오늘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카오톡은 이제 일상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된거같습니다.

최근엔 카카오톡과 같은 SNS가 많이 생겨나서 다양하게 사용하지만 아직까지는 카카오톡을 넘어서는 어플은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서로 대화를 주고 받을 때 사진이나 동영상들을 많이 첨부해서 보내기를 하는데 하나씩 보낼때는 어려움이 없지만

여러개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낼때는 대화방에 사진들로만 가득차서 위에 있는 글들을 읽는데 불편함을 느끼시는 사람이 있으신거 같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이번엔 사진들을 묶어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 묶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을 들어가야겠죠? 들어가서 사진을 보내려고하는 대의 대화방을 들어가 줍니다.

 

 

대화방에 들어오셨다면 왼쪽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메뉴를 불러옵니다.

 

 

그 다음엔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앨범을 클릭해서 사진첩을 열어 줍니다.

 

 

이렇게 사진첩이 열리면 사진들의 우측 상단을 클릭하여 보낼사진들을 설정을 할수 있지만

묶어보내기를 하려면 전체보기를 클릭하여 많은 사진들을 불러와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보기를 눌러주세요.

 

 

자 여기서 사진들을 대량으로 선택하여 그냥 보내기를 하면 위와같이 사진들이 하나하나 뜨기 때문에

어디에 무슨 사진을 보내고 위에는 무슨 말들이 오가는지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보기를 클릭하셨다면 좌측 하단에 잇는 사진 묶어보내기를 클릭하여 설정을 하신 후에 본인이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해 주세요.

이때 사진 묶어보낼때는 한번에 30장까지 되니 이 점 참고하시고 사진들을 골라주세요.

 

 

 

원하시는 사진들을 선택하셨다면 보내기를 눌러서 보내주시면 위와 같이 조금만한 사이즈로 여러개 사진들이 한번에 올라가신게 보이실겁니다.

이렇게 해서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히 설정을 하여 지인들에게 원하는 사진들을 많이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의 화질도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보이시는 꾸미기 버튼 옆에 세개의 점 버튼을 눌러 보내시려는 사진의 화질을 선택하여 보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좋은 화질로 보내고 싶으면 일반 화질 보단 고화질을 선택하여 보내는 것도 팁중에 팁입니다.

 

 

또 묶어서 보낼때도 사진들을 수정해서 보낼 수 있는데요. 전체보기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사진 묶어보내기를 선택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꾸미기 버튼을 이용해서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 후 꾸미기를 하시면됩니다.

 

 



 

이렇게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사진을 묶어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좀더 다양한 팁들을 가지고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